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Book 리뷰 ] '돈'이 가진 본질 : 부자의 그릇 - 이즈미 미사토
    일상/Book 리뷰 2024. 2. 17. 16:59

    '부자의 그릇' 도서 표지

    내가 자기계발에 흠뻑 빠져들어 열심히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비교적 자기계발을 좋아하고 즐기려고 노력하는 사람 중의 하나이다.

    주로 유투브로 자기계발과 관련된 컨텐츠를 소비할 때가 많은데, 이 책도 내가 좋아하는 유투버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다.

    아래의 유투브가 바로 그것이다.

    https://youtu.be/3vV1H6fBA20?si=a0fOb1YQ3jeeYmuj

    사실 나는 나이에 비해 경제에 해박한 사람은 아니다.

    그동안 경제에 무지했으며,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에 대해 모른다는 게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 또한 몰랐다.

    돈과 제태크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주변 직장 동료들의 대화소재로 주식과 제태크가 자주 언급되는 것을 목격하면서부터다.

    경제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좋아하는 유투버의 채널에 해당 콘텐츠가 올라오면서 유투버가 추천한 경제입문서 '부자의 그릇'을 읽기 시작했다.

    처음 경제지식을 접하는 사람은 경제서적에 막연함, 답답함,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경제를 다룬 책이기는 하지만 다른 경제 서적과는 다르게 소설 형식을 채택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책의 내용을 요약하면 주먹밥 가게 장사를 운영하다가 망한 주인공 앞에 부자 노인이 등장하여 장사가 망하게 된 과정을 함께 이야기하면서 주인공이 '돈'에 대한 본질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이다.

    독자는 주인공의 경험을 따라가면서 노인이 들려주는 '돈'에 대한 개념을 듣게 되는데, 내용이 꽤나 친절하면서 이해하기 쉽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크게 배운 점은 아래와 같다.

    1. 돈은 신용이다. 자신이 남들에게서 얻은 신용만큼 돈을 가지게 된다. 

    2. 돈을 버는 능력보다 중요한 것은 돈을 다루는 능력이다. 돈을 다루는 능력이 없다면 많은 돈을 벌더라도 쉽게 잃을 수 있다. '돈을 굴리는 능력'을 함유하자.

    3. '빚'을 통해 돈을 배울 수 있다. 빚이 무조건 나쁘다는 인식을 버리자. 그리고 빚을 통해 레버리지를 실천하면서 더 많은 부를 창출하자.

     

    요약하다보니 꽤나 심플해지긴 했는데 결국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건 돈의 본질인 것 같다.

    이제 막 경제에 관심을 가지게 된 학생들, 경제 공부의 필요성을 느낀 어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푹 빠지면 2~3시간만에 후딱 읽어버릴 수 있는 책인 만큼 부담없이 읽어보길 권유한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