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비스기획 ] 고객여정지도 CASE STUDYIT/서비스기획 2023. 5. 1. 23:26
사례발굴
https://blog.rightbrain.co.kr/?p=13851
위의 url에 실려있는 사례를 기반으로 작성해보았다. 간단히 페르소나 설정과 고객여정지도를 경험해볼 겸 간단하게 머릿속으로 그린 결과물들은 아래와 같다.
페르소나
고객여정지도
어려운 점
아무래도 조사를 깊게 진행한 후 작성된 결과물이 아닌만큼, 타 서비스 대비 강점과 약점을 뽑는 점이 힘들었다. 이번 작업은 맛보기라 이정도로 그치지만, 추후 제대로 된 서비스기획을 진행할 시에는 타 서비스에 대한 조사도 철저히 해야 자신이 기획하는 서비스의 장점을 알고 어필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IT > 서비스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서비스기획 ] 협업을 위한 IT지식 : 앱개발 방법론의 이해 (0) 2023.06.11 [ 서비스기획 ] 프로젝트 방법론의 이해 (0) 2023.06.11 [ 서비스기획 ] 쿠팡을 통해 살펴보는 그로스해킹(AARRR 기법을 이용하여) (0) 2023.06.06 [ 서비스기획 ] 그로스해킹이란 (0) 2023.05.31 [ 서비스기획 ] UI/UX의 이해 (0) 2023.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