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맛집/안국] 오레노라멘 방문기 : 유튜브 육식맨에서도 나왔던 그 집!
    일상/맛집 2023. 10. 8. 00:39

    북촌한옥마을에서 데이트하기로 하고 방문한 점심, 늦은 2시 반이라는 시간에도 꽉 찬 가게가 있었으니... '오레노라멘'이 그곳이었다.


    이곳으로 말할 것 같으면 0000년 미슐랭 가이드를 수상하고 유튜브 고기 전문 유튜브 육식맨에 등장한 적이 있는 맛집 되시겠다. 아래 영상을 참조해주시라

    https://www.youtube.com/watch?v=pLiO21Hhb-U

    육식맨 토리파이탄 라멘 영상

    아래의 사진에서 보시다싶이... 주말 점심시간이 훨씬 지난 2시 반에도 저 정도의 웨이팅은 존재하는 것 같았다 허헣 어찌 보면 당연하긴 하다. 원래 브레이크 타임이 있던 곳인데 인파가 많아서 브레이크 타임을 없앴다는 얘기가 있었더랬다 ^ㅠ 예약은 아예 없는 매장이기에... 무작정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오레노라멘 가게 앞 사진
    오레노라멘 가게 앞
    영업시간 변경안내문 사진
    영업시간 변경안내문

    그래도 평균 점심시간이라고 하는 시간대를 지나 기다리니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다. 한 15~20분? 정도 기다린 듯 하다

    어렵게 기다리고 들어가서 처음 하는 일은 메뉴를 먼저 정하는 일이었다. 주문은 사진처럼 무인발권기로 대신하고 있었다. 직원들이 가게 규모 대비 많은 편이었으나, 주문이 많은 탓인지 있는 직원들은 다 바빠 보였다.(그럼에도 불친절한 사람은 없어서 좋았다)

    가게 안에 설치된 무인발권기 사진
    가게 안에 설치된 무인발권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가장 유명한 메뉴는 토리빠이탄 라멘과 카라빠이탄 라멘인 듯했다. 느끼한 음식 싫어하는 나는 칼칼해보이는 카라빠이탄 라멘을, 남자친구는 토리빠이탄 라멘을 주문했다.

    앞에서 말했다시피 가게 내부는 꽤 협소하다. 큰 바 테이블 외에는 4인용 테이블 2개(?) 정도만 안쪽에 마련되어 있는 정도였다.

    가게 내부 사진
    가게 내부
    바 테이블의 모습 사진
    바 테이블의 모습

    앞치마는 셀프, 김치는 요청해야 주는 듯했다. 개인적으로 먹어보고 나온 입장에서는 라멘이 사람에 따라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이 집 라멘은 닭고기 육수를 사용했기 때문에 피클보다는 김치가 더 어울렸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유감스럽게도 당시에는 생각을 못하고 피클만 곁들였었다.)

    카라빠이텐 라멘 사진토리빠이탄 라멘 사진
    카라빠이텐 라멘(왼쪽)과  토리빠이탄 라멘(오른쪽)

    드디어 메뉴가 나왔다. 네이버에서 메뉴 설명을 봤을 때는 육수는 같은 걸 쓰고 다대기로 추측되는 양념만 넣느냐 넣지 않느냐의 차이인 줄 알았는데 먹어보니 생각 이상으로 둘의 맛이 차이가 크게 나더라. 다대기의 칼칼한 맛이 아니었다. 다른 조미료를 첨가하여 맛있는 칼칼함을 낸 것 같다.

    라멘 속 탱글한 계란 반숙 사진
    라멘 속 탱글한 계란 반숙

    원래 라멘에 들어있는 계란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여기 것은 촉촉하니 꽤 맛있게 잘 먹었다. 또한, 고기로는 닭가슴살이 들어갔는데 퍽퍽하지 않고 담백하니 맛있는 닭가슴살이었다. 심지어 고기의 중간에 들어가 있는 블랙 페퍼로 인해 허브향(?) 같은 향이 나면서 단순하지 않고 다양한 맛을 내려고 시도한 것으로 보인다. 

    블랙 페퍼가 들어간 닭고기 사진
    블랙 페퍼가 들어간 닭고기

    총평 : 느끼하지 않다면 거짓말이지만 느끼한 것 못 먹는 사람도 자리에서 한 그릇은 다 비울 수 있는 맛있는 라멘! 

    남자친구의 토리빠이텐도 먹어봤는데 닭 육수 맛이 더 진득하니 느껴졌다. 둘 다 다른 매력으로 맛있어서 추천한다. 다만 느끼한 음식을 잘 못 먹는다면 카라빠이탄 라멘을 더 추천한다. 

Designed by Tistory.